top of page

제조업 대출, 무조건 조달받는 방법

제조업 대출이 필요한 기업은 너무나 많습니다. 제조업종에서 어떤 제품을 생산한다면 이를 위한 원재료 구입비가 운전자금이기 때문인데요. 자금이 원활하게 공급되지않는다면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제품도 생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유있는 운전자금 확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매년마다 정책자금이라는 예산을 편성하여 운전자금의 조달책을 지원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예산이 소진되면 조달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지 않으면 정책자금이 종료됩니다. 정책자금을 이미 사용하였거나, 심사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다른 방법도 알아보셔야합니다.



먼저 정책자금은 보증기관을 통하여 심사에 통과되면 보증서를 발급받고 이를 통해 자금을 융자받게됩니다. (보증기관 -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각시도별 자금 등) 정책자금의 장점은 시중에 모든 자금조달방법중 가장 저렴한 금리와 여유있는 상환기간입니다. 융자한도는 매출액에 비례하며 1/4정도로 예상해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금은 기업의 담보력이 아닌 기업신용도와 성장력을 중점으로 보기 때문에 위와 같이 현재 업체의 재무상태와 매출액, 업력 등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보증기관별로 존재하는 상품이 여러가지이고, 심사탈락 시 6개월간 재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 기업에 맞는 상품을 신청하셔야 하며, 사전에 기업진단을 통해 한번에 승인나도록 준비하셔야합니다.




정책자금만으로는 자금이 부족하거나 이미 사용중이시라면 융자방법을 믹스하여준비하셔야합니다. - 동산담보를 통한 제조업 대출 (부동산이 아닌 동산담보물 = 기계설비, 재고자산, 매출채권, 지적재산권 등) - 기계리스를 통한 제조업 대출 (추가 기계장비 도입 혹은 기존의 장비를 재리스하여 필요자금 조달) - 후순위담보를 통한 제조업 대출 (이미 담보로 잡혀있는 대출의 나머지 한도를 활용) - 공장담보를 통한 제조업 대출 (공장을 매매하셨거나, 추가 증설하려는 경우 토지/건물에 대한 담보를 설정하여 자금 확보) 제조업대출 공통내용 - 대표자 신용등급 6등급 이상 - 보증사고 및 연체이력 無 - 국세체납 無 기본적인 신용도와 보증사고를 포함한 회생, 파산이력이 있으면 불가능합니다.



IFA금융지원센터에서는 한가지 방법이 아닌 여러가지의 루트를 통하여 자금확보가 가능하도록 제안드립니다. 이미 자금을 사용중이셔도 추가로 자금확보가 필요하시다면 기업진단을 통하여 가능한 방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