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조업 창업대출 신청방법과 조건은?



안녕하세요~ 창업을 생각중이시라면 창업자금조달에 대한 방법을 제안드리겠습니다. IFA금융지원센터에서는 사업을 시작하기 전부터 운영전반에 필요한 자금조달에 대한 방법을 전담하여 진행하고 있는 전문 에이젼시입니다.

오늘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대출로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비 제조업 창업대출은 사업자 등록 전과 후로 나뉩니다. 사업자 등록 전 필요 항목 - 대표자 경영 이력 - 대표자 신용 등급 - 매출처 보유 여부 - 부동산 등 담보 여부 - 사업계획서 등 사업자 등록 후 (최소 3개월 이후) - 대표자 경영 이력 - 대표자 신용 등급 - 창업 후 매출액 - 매출처 보유 여부 등

신규업체의 창업대출이기 때문에 현재의 사업성과 안정성 그리고 향후 성장성의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특허나 인증, 고정 거래처 등이 있다면 더욱 더 좋은조건으로 창업대출 자금조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의 기본적인 조건 외에 창업대출 불가조건 - 세금을 체납중인 기업 - 한국신용정보원에 연체, 부도 등 정보 등록중인 기업 - 정책자금 부정 사용으로 제재조치 기업 - 휴업/폐업중인 기업 - 기업등급 BB이상 기업 - 자본잠식기업 및 정책자금 탈락 후 6개월이 경과 안된 기업 위의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연체, 세급체납 등 해결하신 이후 신청이 가능하며, 최초 기업진단 이후 조건에 부합하도록 컨설팅을 도와드립니다.

연초부터 발생한 코로나때문에 전국의 많은 기업과 예비 창업대출 희망자들이 자금신청을 하고 있고, 그로 인해 지연되고있는 실정입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사전준비를 통해 탈락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정책자금의 경우 부결이나면 향후 6개월간 재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금년도의 신청은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시설자금과 운전자금 모두 조달이 가능합니다. 생산설비 도입, 자가 사업장 건축자금 및 토지구입비 임차보증금, 창업에 따라 소요되는 비용, 원자재 구입비, 제품생산 비용 등 정책자금을 통해 최저의 금리고 최대의 자금을 조달이 가능합니다. IFA금융지원센터는 금융권 출신의 전문인력과 지역 및 은행별 채널을 통해 최적의 창업대출 금리조달방법을 제안해드립니다.

Kommentare


bottom of page